에스겔(Ezekiel) 15:1 - 15:8
1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2 인자야 포도나무가 모든 나무보다 나은 것이 무엇이랴 숲속의 여러 나무 가운데에 있는 그 포도나무 가지가 나은 것이 무엇이랴
3 그 나무를 가지고 무엇을 제조할 수 있겠느냐 그것으로 무슨 그릇을 걸 못을 만들 수 있겠느냐
4 불에 던질 땔감이 될 뿐이라 불이 그 두 끝을 사르고 그 가운데도 태웠으면 제조에 무슨 소용이 있겠느냐
5 그것이 온전할 때에도 아무 제조에 합당하지 아니하였거든 하물며 불에 살라지고 탄 후에 어찌 제조에 합당하겠느냐
6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가 수풀 가운데에 있는 포도나무를 불에 던질 땔감이 되게 한 것 같이 내가 예루살렘 주민도 그같이 할지라
7 내가 그들을 대적한즉 그들이 그 불에서 나와도 불이 그들을 사르리니 내가 그들을 대적할 때에 내가 여호와인 줄 너희가 알리라
8 내가 그 땅을 황폐하게 하리니 이는 그들이 범법함이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시니라
포도 나무는 곧게 위로 자라지 않고 가만히 두면 땅으로 기어 자라기 때문에 좋은 열매를 맺기 위해서 위로 올려 주어야 하고, 적당히 가지 치기를 해 주어야 합니다.
포도 나무의 이런 습성 때문에 포도 나무로는 못조차도 만들 수 없습니다. (3절)
단지 포도 나무에서 바라는 것은 맛있는 포도열매를 얻는 것 뿐입니다.
그런데 더이상 포도 나무에서 포도를 얻지 못하면 농부는 열매맺지 못하는 포도나무를 제거하고 불에 태웁니다. 불에 태운 포도나무는 어떤 것도 만들지 못하는 무용지물이 되어 던져 버리게 됩니다.
하나님은 포도나무에서 포도 열매를 기대하듯이 우리에게도 기대하는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되는 것은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열매입니다.
깊이 생각해봅니다. 과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열매를 맺으며 살고 있는가?
아무리 생각해도 자신이 없습니다.
약한 모습이 있고, 죄성이 있습니다. 내려 놓지 못하는 것이 있고, 적대적인 모습도 있습니다. 쉽게 상처받는 모습도 있고, 성격을 들어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 그래서 오늘도 하루를 지난 후 하나님이 기뻐하실 하루를 기대하며 기도로 시작합니다.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교회의 부흥을 위해서 간절히 기도합니다. 저와 우리 성도님들을 통해서 복음이 증거되기를 기도합니다.
2. 우리 자녀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다른 교회처럼 여름성경학교를 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여름 동안 주님을 더욱 사모하고, 주님을 만날 기회를 갖기를 기도합니다.
3. 우리의 삶에 감사가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매 순간이 감사의 순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4. 오늘도 직장에서 일하시는 우리 성도님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힘을 주셔서 뛰어난 능력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해 주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인정받는 성도님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5. 토요 새벽예배와 주일 예배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많은 성도님들이 달려나와 기도와 찬양 그리고 말씀으로 은혜 받는 예배 되기를 기도합니다.
6. 어제 이곳에 도착한 이** 형제를 위해 기도합니다. 잘 적응하고, 한국에서 3주후에 출발하는 아내와 4살 딸, 그리고 복중의 아들도 건강하게 이곳에 올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7. 각 부서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예배부, 목양부, 재정부, 교육부를 통해서 하나님이 영광 받아 주시고, 각 부서가 주님의 일을 하는데 부족함 없이 채워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8. 산모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9. 제가 성령 충만한 목사가 되도록 기도합니다. 아침제단을 쌓는 일에 더 열심을 내어 성도님들을 위해서 더욱 간절하게 기도하는 목사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말씀을 읽고 깨닫고, 전달하는데 부족하지 않도록 기도합니다. 성경공부 준비를 더 철저하게 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만나는 분들에게 사랑을 증거하며 복음을 증거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