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18장 11-20절
개역개정
11 (없음)
12 너희 생각에는 어떠하냐 만일 어떤 사람이 양 백 마리가 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길을 잃었으면 그 아흔아홉 마리를 산에 두고 가서 길 잃은 양을 찾지 않겠느냐
13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찾으면 길을 잃지 아니한 아흔아홉 마리보다 이것을 더 기뻐하리라
14 이와 같이 이 작은 자 중의 하나라도 잃는 것은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뜻이 아니니라
15 네 형제가 죄를 범하거든 가서 너와 그 사람과만 상대하여 권고하라 만일 들으면 네가 네 형제를 얻은 것이요
16 만일 듣지 않거든 한두 사람을 데리고 가서 두세 증인의 입으로 말마다 확증하게 하라
17 만일 그들의 말도 듣지 않거든 교회에 말하고 교회의 말도 듣지 않거든 이방인과 세리와 같이 여기라
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 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19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20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새번역
(11절 없음)
12 너희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어떤 사람에게 양 백 마리가 있는데, 그 가운데 한 마리가 길을 잃었다고 하면, 그는 아흔아홉 마리를 산에다 남겨 두고서, 길을 잃은 그 양을 찾아 나서지 않겠느냐?
13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그가 그 양을 찾으면, 길을 잃지 않은 아흔아홉 마리 양보다, 오히려 그 한 마리 양을 두고 더 기뻐할 것이다.
14 이와 같이, 이 작은 사람들 가운데서 하나라도 망하는 것은,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뜻이 아니다."
15 "네 형제가 [너에게] 죄를 짓거든, 가서, 단 둘이 있는 자리에서 그에게 충고하여라. 그가 너의 말을 들으면, 너는 그 형제를 얻은 것이다.
16 그러나 듣지 않거든, 한두 사람을 더 데리고 가거라. 그가 하는 모든 말을, 두세 증인의 입을 빌어서 확정지으려는 것이다.
17 그러나 그 형제가 그들의 말도 듣지 않거든, 교회에 말하여라. 교회의 말조차 듣지 않거든, 그를 이방 사람이나 세리와 같이 여겨라."
18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는 것은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땅에서 푸는 것은 하늘에서도 풀릴 것이다.
19 내가 [진정으로] 거듭 너희에게 말한다. 땅에서 너희 가운데 두 사람이 합심하여 무슨 일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에게 이루어 주실 것이다.
20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여 있는 자리, 거기에 내가 그들 가운데 있다."
본문 말씀에 “이 작은 자 중의 하나라도 잃는 것은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뜻이 아니니라”고 하십니다. 우리 주변에 잃어버린 한사람이 있습니까?
아버지의 뜻을 이루기 위해 열린교회는 시작했습니다. 그렇다면, 한사람을 찾아 한명을 위해 기도하고, 한사람을 전도하는 일이 우리의 사명입니다.
어제 저는 NC State Baptist Convention 에서 New Minister’s Orientation에 참석했습니다. 교육의 주된 내용은 NC지역에 새로 온 목회자들과의 친교와 State Baptist Convention이 지역교회를 위해 마련한 Resources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었습니다. 선교와 전도, 행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는데, 오늘 본문을 읽으며 우리 교회가 함께 동참하기를 원하는 “운동”이 있었습니다. 먼저 동영상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Who’s your one?
오늘 우리가 마음에 품어야 할 말입니다.
“한사람” 오늘 여러분의 마음에 품고 함께 기도할 한명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상처받고 교회를 떠난 분들, 예수님 믿기를 거부하시는 분들, 아직 복음을 듣지 못하신 분들, 그분들에게 다가가기 전에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마음에 품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30일간 "한사람"을 위해 기도하며 마음이 열리도록 기도하고, 부활주일에 부활의 예수님을 증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려 합니다.
30일간 매일 묵상 끝에 함께 한 사람을 위한 기도문을 함께 올려 기도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세사람이 모인 곳에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믿고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DAY 1
Jesus told him, “I am the way, the truth, and the life. No one comes to
the Father except through me.” JOHN 14:6, CSB
God, I know there is only one way to salvation. Jesus is clear; He is the only hope for a lost and dying world, and that includes ________. His/Her salvation depends on acknowledging Jesus is who He says He is, and He alone is the source of salvation. Use the people and circumstances in ____________ ’s life today to point him/her to the reality of Jesus. Give me courage and boldness to call ______________to faith in Jesus when the opportunity arises, and help me make it clear there is no other way to be saved.
1일차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나를 거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로 갈 사람이 없다. (요한복음 14:6, 새번역)
하나님, 구원받을 단 한가지 방법은 예수님 뿐 임을 고백합니다. 예수님만이 _______을(를) 포함하여 죽어가는 세상의 유일한 소망입니다. "한사람"의 구원은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예수님 만이 구원자 이심을 인정하는 것 뿐입니다. "한사람"의 삶속에서 사람과 상황을 사용하셔서 그에게 예수님이 어떤 분임을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기회가 생겼을 때 "한사람"에게 예수님을 믿는 신앙을 가져야하며 예수님 외에는 구원받을 길이 없다는 것을 말할 수 있는 용기와 담대함을 주시 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