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시편(Psalm) 150:1 - 150:6
1 할렐루야 그의 성소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그의 권능의 궁창에서 그를 찬양할지어다
2 그의 능하신 행동을 찬양하며 그의 지극히 위대하심을 따라 찬양할지어다
3 나팔 소리로 찬양하며 비파와 수금으로 찬양할지어다
4 소고 치며 춤 추어 찬양하며 현악과 퉁소로 찬양할지어다
5 큰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하며 높은 소리 나는 제금으로 찬양할지어다
6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지어다 할렐루야
2019년 마지막 날입니다. 한해를 돌아보면 아쉬운 일들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와 함께 하신 하나님을 찬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도 열린교회 공동체를 세워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지금의 예배 처소를 준비해 주셨고, 이곳으로 인도하신 하나님이십니다. 부족한 우리를 이끌어 주셔서 순간 순간 채워주시고 인도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공동체 안에 새 생명을 태어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주일마다 어린 아이의 웃음과 울음 소리를 들으며 자녀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볼 때 마다 기쁨과 감사를 충만케 하십니다.
하나님이 새롭게 보내 주신 성도님들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열린공동체에 자리 잡으시고 뿌리를 내리는 모습을 통해서 하나님의 섭리와 은혜를 경험합니다.
매 주일 은혜로운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찬양팀의 은혜로운 찬양으로 우리의 마음을 하나님께 올리게 하시고, 함께 준비하며 드리는 예배를 통해서 성령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자녀들이 EM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전도사님을 보내 주셔서 자녀들이 기쁨으로 예배 드리며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나눌 수 있도록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성도님들이 아플 때도 있었지만 회복되는 과정을 경험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사랑나눔, 열매, 청 포도원을 통해서 작은 공동체를 경험하고 가족으로 하나 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매주 음식을 준비해 주시는 성도님들의 헌신과 섬김과 풍성한 교제로 인도하시는 하나님께 감사 드립니다.
Calvary Baptist Church와 좋은 관계를 맺게 하시고, 한 공간을 사용하는데 문제 없이 지난 9개월을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운영위원님들을 세워주시고, 교회를 이끌어 가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누구 보다도 예수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를 사랑하시고 헌신하시는 운영위원님들로 인하여 하나님께 찬양드립니다.
열린교회를 사랑하시고,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시는 시니어 성도님들로 인해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리 모두를 말씀으로 채워주시고, 은혜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신 하나님의 그 크신 사랑에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 2020년이 다가 옵니다. 내년에는 가슴 아픈일 없이 열린교회 성도 모두가 사랑으로 단단해 지며 은혜 안에서 성장하기를 기대하게 하시니 더욱 감사할 뿐입니다.
더욱 교회를 위해서 기도하고 묵상하고 경청하고 함께 하는 목회자가 되어 열린교회가 하나님께 사용되는 교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할렐루야! 찬송이 충만하기를 소망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오늘 저녁 송구 영신 예배에 모두 참석하셔서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하나님이 주시는 소망과 축복으로 희망찬 2020년을 맞이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암송 요절
